HOME> 커뮤니티  
 
 
제목  용옥재단 장학생 여러분에게
이름  재단사무국장 조회  1324
이메일  yojokm@paran.com 홈페이지  
내용 용옥재단 장학생 여러분에게,
오늘도 건강하고 기쁨 마음으로 하고자 하는 일에 열심히 매진하고 게시겠지요.
모두가 잘 하고 계시리라 믿지만 노파심에서 몇 글자 보냅니다.
우리의 삶을 90년으로 보고 30년씩으로 크게 분류해보면 전반기 30년 동안은 중반기 남은 30년을 활동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며 중반기 30년은 능력 발휘하며 활동하는 기간이고 후반기 30년은 이제까지 활동한 것을 정리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여러분은 전반기 30년의 반 이상을 사셨습니다. 나머지 남은 기간은 중반기 30년을 뒷받침해주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빠른 변화와 세계화라는 큰 무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활동하려면 그에 맞는 능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학교 공부는 물론이지만 많은 독서를 통해 지식과 견문을 넓히고,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일분일초는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는 황금 같은 시간인 것입니다. 배움에는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절대 서두르지 말고 차근하게 앞만 보고 가십시오. 후회 없는 중반기의 삶을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며 평생을 함께해도 지루하지 않은 분야가 무엇인지 곰곰하게 생각해 보십시오. 그래야 목표가 생기고 자기가 해야 할 분야가 무엇이며 대학의 선택에도 앞이 보입니다.
자기가 목표한 대학을 다니는 시기에는 폭 넓은 사고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상대는 세계라는 큰 무대와 매우 빠른 변화의 시대인 것입니다.
인생 중반기에는 자기가 선택한 분야에서 최대의 능력을 발휘하여 활동하는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 후반기에는 여러분의 생의 결실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와 이웃에게 베푸는 삶을 정리하는 마지막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꿈이 반드시 이루어지기를 빌면서,
2007.5.23 용옥장학문화재단 사무국장 김용조
업무사항:
1.2/4분기 장학금은 2007.5 말일 경에 인터넷 뱅킹으로 학교 통장에 입금하겠습니다. 서무과에 입금을 확인하시고 등록금 납부 후에는 학교직인과 본인 도장을 찍은 영수증
(양식)을 본 재단으로 보내주십시오.
2.홈페이지(www.kyohak.co.kr/yongok)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다. 게시판에 여러분의 생각이나 의견을 올려 대화의 장으로 활용해주십시오.